관리 메뉴

우리라이프

[홍콩 여행] 빅토리아 피크 가는 법 - 피크트램/버스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홍콩

[홍콩 여행] 빅토리아 피크 가는 법 - 피크트램/버스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08.12 18:45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는 방법은 피크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크트램 타고 빅토리아 피크 올라가기


빅토리아 피크를 오르는 가장 유명한 방법이 피크트램타고 올라가는 것이다.

1888년 완공된 피크트램은 그간 몇차례 보수 공사를 마쳤고, 운행기간 중 단 한차례의 사고도 없을 만큼 안전하다고 자랑한다.


550m 높이의 피크까지 단 7분 만에 올라간다. 즉, 급경사를 미친듯이 올라간다는 예긴데, 올라가면서 창밖을 통해 보이는 경치가 아주 뛰어나다. 그치만, 빨리 올라가는 만큼 약간 무섭기도 하다.



1. 산을 오르는 피크트램을 타려면, 지상의 피크트램 역으로 가야 한다.




찾는게 조금 헷갈릴수 잇는 위치에 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는데, 둥그런 계단 비슷한 것을 끼고 왼쪽으로 돌아가면 입구가 나온다.



홍콩현지에 계시다면 구글맵을 이용해서 찾아갈 수 있을 거다.
센트럴에서 걸어가도 20분 ~ 25분 정도면 갈 수 있으니 슬슬 걸어간다고 생각해도 좋다.


2. 피크트램 승차권 구입

승차권은 현지 창구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데, 편도와 왕복 티켓이 있다.
만약, 피크트램 승차장에 사람이 가득하다면, 위에 올라가도 그만큼 많은 사람이 있다는 뜻이고, 올라가면 더 많은 시간을 트램을 타기 위해 기다려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그렇다면, 내려올때는 버스를 타는게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버스는 센트럴까지 바로 내려다 준다.

 요금은 편도 HK$53, 왕복은 HK$65이다.


3. 승차하기!!

표도 구입하고 한참을 기다려 내 차례가 왔다면 얼른 타야한다. 주의사항이 있다면 중국인들이 심하게 밀치므로 조심해야 한다.
가급적이면 올라가는 진행방향에서 오른쪽으로 타야 홍콩의 야경을 구경하면서 올라갈 수 있다.

지정좌석제가 아니므로 운이 필요하다.



홍콩에 처음 왔다면 피크트림을 타고 빅토리아피크 올라가보는걸 인생경험 삼아 해보는 것도 괜찮다.


한쪽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보이는지 모르겠다.  기다리는 것도 홍콩의 더위도 사람들에게 치이는 것도 고생스럽다.


특히 성수기 휴가철 저녁때라면 한시간 이상 기다려야 열차를 탈 수 있다.





2층 버스 타고 빅토리아 피크 올라가기 

 

그 대안으로 갈 수 있는게 2층 버스를 이용한 빅토리아 피크 오르기!!


피크트램을 타는 것보다는 빙빙 둘러 가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리는 방법이지만 시티투어 버스라고 생각하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버스이다.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는 버스는 센트럴 익스체인지스퀘어에서 출발하는 15번 버스를 타면 된다.


버스가 금방금방 차기 때문에 왠만하면 출발지에서 타서 홍콩의 경관을 즐기기를 추천한다. 


버스의 대략적인 노선은 아래 지도의 파랗게 칠해진 부분!!




버스는 15분 마다 있고,  운행방향 기준으로 오른쪽 좌석에 타야 홍콩의 야경을 즐기며 올라갈 수 있다.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가면 되니까 안심하고 앉아있자. 가득찼던 사람들이 종점에서 한꺼번에 내릴것이다.


터미널에서 내려서 2~3분 걸어야 전망대에 도착하는데, 같이 내렸던 사람들을 잘 따라가면 된다.


빅토리아 피크의 경치를 구경하고, 버스 내린 곳에서 15B번 버스를 타고 다시 센트럴로 내려오면 끝!!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