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우리라이프

[세종 도담동] 가성비 좋은 해물찜, 아구찜 맛집 진성아구찜 도담점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세종특별자치시

[세종 도담동] 가성비 좋은 해물찜, 아구찜 맛집 진성아구찜 도담점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07.16 09:44

해물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세종시에 내려와서 방문한 진성아구찜이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세종시에 있는 진성아구찜 도담점이다.


위치는 저곳이며, 990번 버스타고 도램마을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이다.

나는 이번에 두번째 방문이며, 전에는 아구찜을 먹었고, 이번에는 해물찜을 먹었다.

저번에 아구찜 먹었을 때는 금요일 오후 6시 반쯤 방문하였고, 이번에는 토요일 오후 7시 20분쯤 방문하였다.

금요일 오후에 방문하였을 때는 식당에 반정도 테이블이 차서 별로 기다리지 않고 아구찜을 먹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 토요일 오후에 방문하였을 때는 테이블도 한자리 정도 남았고 단체손님 예약손님도 많아서 그런가 엄청 오래 기다렸다.

거의 주문하고 40분 넘게 기다린거 같다.

배가 너무 고팠는데, 음식이 너무 늦게 나오고 남자사장님이 반찬리필도 천천히 해주셔서 힘들었다.

다음부터는 그냥 평일에 방문하는걸로 했다. 

​급하게 찍어서 메뉴판이 삐뚤다.ㅋ

서울에서 아구찜이니 해물찜을 먹는 가격을 생각하면 무척 저렴한 가격이다.

메뉴 선택하고, 맵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우리는 보통 2단계로 먹는다.

우리는 세명이라 해물찜 중 짜리를 시켰다.

​해물찜이 나왔다.

콩나물 진짜 많고, 문어, 홍합과 같은 조개류, 게, 새우 등이 들어가 있다.

조개류는 많지 않았고, 비주얼고 해물이 얼마 없어 보였는데, 양이 엄청 많았다. 

하두 바빠서 사장님 양조절 잘못 했다고 생각이 들 정도 였다. 

가까이에서도 한컷 찍었다.

콩나물도 맛잇고, 문어는 조금 질겼지만 먹을만 하였고 나머지 해물들도 맛잇었다.

아구찜과 비교하였을 때, 내 입맛에는 해물찜보다는 아구찜이 더 맛있었다.

그 때 아구찜의 아구가 좀 통통하였고, 양념이랑 더 조화로웠기 때문이다.

진성아구찜은 예약도 받고, 배달도 한다.

만약 토요일날 방문하고 싶으면 저녁 피크시간은 피해서 가는게 좋을 거 같다.

이번 방문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과 가격이 괜찮으니 나중에 또 방문할 거 같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